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예약 할인 혜택 종료 임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예약 종료 임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국내 출시일이 임박함에 따라 사전예약이 곧 종료될 예정입니다. 2024년 6월8일 시작된 아이패드 에어 사전예약이 6월18일 종료되고, 6월19일에 정식출시 되는데요. 다시 말하자면, 사전예약 혜택이 곧 사라진다는 말입니다. 정식 출시되면 애플의 가격 정책에 따라 다시 할인 혜택은 사라질 것이며 출시가격 그대로 줘야먄 구입할 수 있는 것이지요.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격
이전 세대 아이패드 에어와 비교해 이번 아이패드 6세대 에어의 가격은 소폭 인하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가격이 기본 929,000원이었으나 899,000원으로 3만원 인하되었으며, 사전여약 하시면 사전예약할인 5%가 적용되어 854,05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가격정책은 몹시 완고하므로 어느날 갑자기 싸게 사게 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아이패드가 필요하신 분은 확실한 할인이 있을 때 구매하시는 것이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체불가한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다양한 태블릿이 쏟아지는 시장에서 대체제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갤럭시탭을 비롯한 여타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태생이 달라 아이패드를 따라갈 수 없고, 이미 많은 유저들이 굳건히 만들어가는 애플 생태계 속에, 태블릿만 갤럭시탭을 사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유저는 아이패드를 구입하시는 것이 당연한 선택입니다.
가격 문제 때문에 일반 ‘아이패드’의 구매나 이전 세대의 아이패드 에어를 고려하시는 중이라면, 단연코 이번엔 아이패드 6세대를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세대별로 진화를 거듭해오긴 했으나 이번 제품은 예전과 완전히 다른 제품으로 크게 변화했기 때문인데요. 아예 새로 추가된 기능들과 두 가지로 나뉜 화면 크기, 애플펜슬 호환성 때문에 이 시점에 예전 제품을 구매하시면 크게 후회하게 될 겁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만의 새로운 점
성능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 아이패드 에어에 탑재되었던 M2칩셋이 탑재되고, 8코어 CPU, 10코어 GPU, 16코어 뉴럴 엔진 등 기존 아이패드 프로의 성능 수준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즉,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의 성능을 아이패드 에어로 뽑아낸다는 말입니다.
디스플레이
11인치, 13인치 2가지로 출시
기존 아이패드 프로를 사야만 13인치 대화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13인치모델 선택이 가능해짐으로써, 화면크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고가의 아이패드 프로를 살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향상된 성능과 13인치의 조합의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를 그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11인치와 13인치 모두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11인치 모델은 2360*1640 픽셀에 최대 밝기는 500 니트로 전작과 동일하지만. 13인치 모델은 2732*2048 픽셀에 최대 밝기는 600 니트로 전작 대비 더 밝아졌습니다.
저장 용량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정말 너무 작은 용량이다 싶은 64기가가 929,000원이었으나, 6세대는 128기가가 899,000원으로, 더 낮은 가격에 사용성은 훨씬 좋아졌습니다. 물론 사전예약하면 사전예약 할인 5퍼센트가 적용되어 약 4.5만원 더 할인됩니다.
‘애플펜슬 프로’는 새 아이패드에만!
이전 세대에는 이번에 새로 출시 된 애플펜슬 프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6세대를 구입해야 하는 큰 이유이기도 한데요, 새로 출시된 애플펜슬 프로가 다음과 같이 전에 없던 성능을 내기 때문에 이전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끝끝내 해결되지 않는 아쉬움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 스퀴즈 : 꾹 눌러 쥐면 메뉴 팔레트 펼쳐짐
- 배럴롤 : 쥐고 돌리면 실제 펜을 돌리며 사용하는 듯한 다양한 효과, (굵기 색 등)
- 햅틱피드백 : 애플펜슬 사용하면 정교한 진동 피드백을 줌
- 호버링 : 화면에 닿기 전 닿을 지점이 표시됨
- ‘나의 찾기’앱 : 집이나 밖에서 잃어버렸을 때, 앱을 이용해 편히 찾을 수 있음
맥북을 대체할 수 있는 아이패드 에어
이처럼 향상된 성능과 13인치 대화면의 조합으로 인해, 당초 맥북을 고려하셨던 분도 13인치 아이패드 에어와 키보드 조합으로 맥북을 대체할 정도의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맥북보다 실용성 측면에서 뛰어난 것은 말할 것도 없겠죠.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예약 할인 종료 임박
확 달라진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공개 된 아이패드 에어를 사전예약 끝나기 전 지금 구매하셔서 꼭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은 6월18일 종료되며, 19일 정식 출시됩니다.(할인 없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